에이스테크의 주가가 바닥이 어딘지 모른 채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습니다. 너무 오래전부터 꾸준히 하락을 거듭해 와서 언제부터 이렇게 된 건지 알아보는 것도 의미가 없을 정도네요. 이렇게까지 많이 떨어질 줄 알았으면 손절을 고민해 보기라도 했을 텐데 지금처럼 10분의 1 토막이 나는 건 누구도 예상 못 했을 것 같습니다.
이 정도면 회사에 무슨 문제가 있는게 아닌지 의심해 보게 되기도 하는데 큰돈을 넣은 분이라면 회사에 꼭 전화를 해서 알아보는 게 좋겠습니다. 제 경우 그래도 평단이 높은 편이 아니고(7100원대인데.. 처음엔 27,000에 아주 조금 들어갔다가 바닥일 때 추매했습니다), 패가망신할 정도의 돈을 넣은 것도 아니라서 일단 그냥 뉴스나 재무제표만 참고해 보고 있습니다.
에이스테크가 공매도 타겟이던 기간 동안에는 공매도도 정말 많이 당한 종목인데 이제 드디어 벗어나서 괜찮아지나 했는데 오히려 수급이 빠져나가면서 추가 하락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일단은 이게 진정되길 기다려야 할 것 같은데 그 이후 이 종목에 딱히 큰 수급이 들어와 줄지는 알 수 없는 일입니다.
그래도 설마 상장폐지가 되지는 않겠지 하는 마음으로 일단은 앞으로도 조금씩 추가 매수를 하며 버텨볼 생각입니다. 너무 최악의 종목이라서 무작정 비중을 늘릴 생각은 없고, 추가 매수한 부분만 적당히 주가 오르는 대로 매도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각자의 상황에 따라 그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제 방법을 추천하는 건 아닙니다. 제 경우 만약 이 종목이 상장폐지가 되어서 돈을 날려도 엄청난 타격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지금처럼 진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래는 에이스테크의 오늘(6월 15일) 장중 주가입니다. 어제 크게 미끄러진 이후 버티고 있는 상황입니다.
참고로 이번 코스닥150 신규 편입 종목은 레인보우로보틱스, 루트로닉, 포스코엠텍, 윤성에프앤씨, 어반리튬, 미래나노텍, 제이시스메디칼, 한국정보통신 등 8 종목입니다.
코스닥150 제외 종목은 에이스테크, 바이넥스, 유바이오로직스, 이엔에프테크놀로지, 한국비엔씨, 휴온스, 유진기업, 크리스에프앤씨 등 8 종목입니다.
부디 이번에 제외된 것이 호재로 작용해 주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