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현대자동차와 그 관련주 일부에 대해 한번 얘기해보겠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종목 정보는 2020년 12월 30일 장마감 기준임을 참고해 주세요.
우선 현대차입니다. 현재 이 종목의 시가총액은 41조 243억원, 시가총액순위는 코스피 9위, 상장주식수는 213,668,187입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차례 익절한 종목입니다. 오늘도 반절 매도해서 3.07%의 수익을 냈습니다.
완성차 종목인 현대차/기아차는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무겁고 움직임이 느린 종목입니다. 단타를 잘한다면 안전하게 할 수 있겠지만, 수익이 조금 더딜 수 있을 것입니다.
2020년 12월 30일 현대차 차트 (장마감)
저의 최애 종목 중 하나인 현대차이지만 이제는 슬슬 완성차보다는 현대건설, 현대로템, 현대모비스 등과 같은 종목들에 비중을 더 싣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중 현대모비스는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미래차 기술에 적합한 반도체와 제어기 통합형 시스템을 개발해 완성차에 공급하는 것을 추진하고 있기도 하죠. 현재 이 종목의 시가총액은 24조 2,865억원, 시가총액순위는 코스피 14위, 상장주식수는 95,054,694입니다.
현대차/기아차의 전기차의 핵심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므로 한마디로 전기차 관련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무거운 종목이긴 하지만 오랜 기간 눌림이 있어왔기 때문에 이제는 상승할 때가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대략 25만원 부근이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고, 25만 5천원 부근부터 분할 매수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가벼운 종목은 아니기에 길게 보는 게 맞을 것입니다.
현대건설은 토목과 건축 공사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4조 1,703억원, 시가총액순위는 코스피 72위, 상장주식수는 111,355,765입니다.
내년에는 건설 관련주의 상승이 예상되고 있으므로 개인적으로 지켜보고 있는 종목입니다. 타 건설 관련주에 비해 PER 기준으로는 높은 편이긴 하지만 남북경협 관련주로도 묶일 수 있다는 점에 관심을 가져볼 수 있겠습니다.
매수는 36000원 부근이면 괜찮을 듯한데 지금 가격도 나쁘진 않아 보입니다. 다만 누누이 말했듯이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분할 매수는 필수로 염두에 두는 게 좋겠습니다.
현대로템은 철도사업, 방산사업부문 및 플랜트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1조 8,772억원, 시가총액순위는 코스피 135위, 상장주식수는 109,142,293입니다.
역시 대북 관련주인 이 종목의 경우 철도 방위 관련주 철도/방위/플랜트 관련으로서 3분기 연속 흑자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수소추출기 관련주라는 점도 중요합니다. 이 기업의 수소 추출기 생산라인이 본격적으로 가동될 것이므로 수소 관련주로도 주목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2020년 12월 30일 현대로템 차트 (장마감)
매수는 16700원 부근이면 좋을 듯한데 마찬가지로 17000원에서부터 매수하되 조급하게 하기보다는 조정 시마다 분할 매수가 좋을 거 같습니다.
이제 다음 장은 2021년 1월 4일 오전 10시에 열리겠군요. 모두 2020년 좋은 수익 거두셨길 바라고, 이번 연휴도 행복하게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 블로그는 저의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주식과 관련된 모든 선택과 책임은 본인의 몫임을 유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