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처는 신한금융투자 신한아이 HTS와 신한알파 MTS에서 한 것입니다. 2022년 6월 7일 화요일 종가 기준입니다.
이날 시간외에서는 유니슨, 현대로템, 에스폴리텍, 신화콘텍, 유아이디, 마이크로디지탈, 한국테크놀로지 등이 상한가 및 급등을 보였습니다.
유니슨은 10㎿급 해상풍력발전시스템 개발 및 실증 국책과제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는 공시가 떴죠. 현대로템은 폴란드에서 K2 전차 180대 구매의사를 밝혔다는 소식의 영향으로 오른 걸로 보입니다. 실제로 계약과 수출이 진행된다면 수출액 규모가 3조원을 넘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날은 시간외에서 딱히 크게 하락한 종목은 없었습니다. 현대건설우, KH 건설 등이 3% 안팍으로 빠진 정도네요.
이날도 공매도 상위에는 대한전선, 두산에너빌리티, 삼성전자, HLB, LG디스플레이, 팬오션, HMM 등 여기에 자주 보이는 종목들이 올라와 있군요.
삼성전자의 경우 그래도 지난 5월 25-26일 이후로는 공매도 비율이 높게 나오고 있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이날은 사람들이 삼성전자 다음으로 현대로템, 노터스, 한국항공우주, 휴림로봇, 카카오 등을 많이 검색했군요. 이중 노터스에 관한 내용은 바로 전 글에 짧게 나오니 참고해 주세요.
한국항공우주는 폴란드가 우크라이나에 미그-29 전투기를 제공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수출 기대감으로 급등한 것으로 보입니다. 퍼스텍은 드론 관련 세계 최초 기술 개발 소식과 우크라이나 재건 이슈에 계속 들썩이는 모습입니다.
그럼 6월 7일 화요일 장마감 후 얘기는 이 정도로 정리하겠습니다.
*이 글은 뉴스 내용을 토대로 정리한 것입니다. 혹시 사실과 다르거나 추가할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주식과 관련된 모든 선택과 책임은 본인의 몫임을 유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