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처는 신한금융투자 신한아이 HTS와 신한알파 MTS에서 한 것입니다. 2022년 6월 10일 금요일 종가 기준입니다. (바로 전 글과 세트입니다.)
이날 시간외에서는 ETF나 ETN을 제외하면 엠아이텍, 캠시스, 이루다, 평화홀딩스, 전진바이오팜, 신송홀딩스, 엠에프엠코리아 등이 큰 상승을 보였습니다.
최근 자주 눈에 띄는 엠아이텍이 시간외 상한가를 갔군요. 지분 매각 이슈가 있는 것 같은데 관심 있는 분들은 이날 새로 올라온 전자공시와 종토방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메라 모듈 생산 업체인 캠시스는 최근 테슬라의 카메라 모듈 수주 소식이 뜬 삼성전기 영향으로 오르고 있죠. 삼성전기는 전날 테슬라에 5조원대 카메라 모듈 공급 뉴스에 대해 "현재 고객과 관련 내용을 협의 중인 단계"이고, "현 단계에서 거래규모, 금액 등 세부 사항을 밝힐 수 없음을 양해해달라"고 공시한 바 있습니다.
이루다는 고주파 전기수술기인 "아큐트론"이 미국 FDA로부터 510(k) 승인을 취득했다는 소식이 떴습니다. 김두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이루다는 미국 에스테틱 기업 큐테라와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시장 중심의 꾸준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는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시간외에서 하락한 종목들은 광명전기, KH 건설, 선익시스템, KG스틸우, 세아메카닉스, 아이큐어, 이수앱지스 등입니다.
최근 잘 오르면서 관심을 받았던 광명전기가 시간외 하한가를 갔군요. 전날 장마감 후에 "준홀딩스에서 수주한 300억원 규모의 김포 한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 신축공사 계약기간 종료일을 기존 6월 29일에서 9월 29일로 변경한다"는 정정 공시가 나온 바 있습니다.
KH건설은 장마감 후 전환사채(CB) 악재가 떴군요. 전환청구권 행사로 총 700만1166주가 신규 상장되는데 물량이 발행주식총수의 6.99%이고, 전환가액은 857원, 신주상장예정일은 7월 5일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날은 여기 단골로 등장하는 삼성전자, 카카오 그룹주, 대한전선, HMM, 팬오션, 두산에너빌리티, LG디스플레이, HLB 등과 함께 다날, 위지윅스튜디오, 씨아이에스, 비덴트, 하나마이크론 등이 이름을 올렸군요. 다른 종목도 그렇지만 특히 삼성전자를 어떻게 이렇게까지 때리는지 이해가 가지 않네요.
이날은 사람들이 삼성전자 다음으로 씨아이에스를 많이 검색했군요. 노터스, 캠시스, 쌍방울, 카카오, 광명전기, 셀트리온, 위메이드, 큐라클 등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바로 전 글에서 언급한 종목들이 많네요.
노터스는 전날까지 6연상을 기록하면서 투자경고종목 지정 이후 하루 동안 매매 거래가 정지되었습니다.
씨아이에스는 전날 설명했듯 최대주주인 지비이홀딩스 주식회사의 지분을 포함한 경영권 매각을 추진하고 있죠. 대기업들까지 관심을 보이면서 주가가 오르고 있습니다.
이날 장에서 이슈가 되었던 특징주에 대한 더 자세한 얘기는 바로 전 글을 참고해 주세요. 그럼 6월 10일 금요일 장 얘기는 이 정도로 정리하겠습니다.
*이 글은 뉴스 내용을 토대로 정리한 것입니다. 혹시 사실과 다르거나 추가할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주식과 관련된 모든 선택과 책임은 본인의 몫임을 유의해 주세요.
*증시 정리 글은 시간이 될 때만 올리기 때문에 매일 올라오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