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자고 일어나면 월요일 장이 시작되겠군요. 일단 미국 잭슨홀 미팅 이후 나스닥이 4% 가까이 폭락한 만큼 단단히 각오는 하고 있어야겠습니다. 다우존스도 그렇지만 나스닥 차트를 보면 아직 60일선이 깨진 상태는 아닙니다. 최근에 많이 올라왔기 때문에 좀 빠지는 정도랄까요..
60일선이 충분히 깨질 수 있는 상황인 것도 맞긴 한데 깨지면 또 그때 가서 새로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보는 김에 다우존스도...
일단 차트는 둘 다 "나 더 하락할거야"를 외치고는 있습니다. 차트상으로 그렇다는 것일 뿐 무조건 그렇게 된다는 건 물론 아닙니다.
제가 요즘은 카카오뷰에 투자에 도움이 될 만한 기사들을 모아 올리고 있으니 카카오톡을 이용하신다면...
위 주소로 찾아오시거나 카카오톡 상단 돋보기를 누른 뒤 gazaa를 검색하셔서 "주식n휴식"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개인적 소통 공간은 아니고 그냥 뉴스를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주식 관련 뉴스는 물론이고 건강, 연예, 사건사고 등 다른 뉴스도 올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번 잭슨홀 미팅에 관한 기사들을 보고 싶으시다면 제가 지난 토요일에 모아둔 기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한 채널 아니니 걱정은 마시구요. 그냥 이 블로그 분위기랑 비슷한데 다른 점은 "기사 링크 위주"라는 것입니다. 증시에 정말 중요한 일이 있으면 제가 코멘트를 짧게 적기도 합니다.
증시 폭락은 뭐 어쩔 수 없습니다. 빨리 폭락이 진정되어 주길 바라는 수밖에요..
파월 의장이 여러가지 매파 발언을 하긴 했지만 결국 경제 지표에 맞춰서 금리 인상 계획은 얼마든지 바뀔 수 있는 것입니다. 일단 기대는 버린 상태에서 인플레이션이 확실히 꺾였다는 신호가 많이 나와주길 바래봐야 할 것 같습니다.